블로그 이미지
아무것도 아니기에 무엇이든 될 수 있는 곳
liberto

태그목록

최근에 올라온 글

최근에 달린 댓글

최근에 받은 트랙백

글 보관함

calendar

1 2
3 4 5 6 7 8 9
10 11 12 13 14 15 16
17 18 19 20 21 22 23
24 25 26 27 28 29 30
31
벌써 한 달도 더 된 이야기다.
타이거 우즈의 섹스 중독이 온라인, 오프라인 할 거 없이 꽤 주목을 모았다.
며칠 전에는 우즈가 한 달 가량의 치료를 마치고 가족과 만났다는 기사도 보았다.

처음 봤을 때는 별다른 생각 없이 지나쳤지만, 문득 이상하다는 생각이 들었다.

왜 꼭 치료를 해야만 하지?
우즈 본인은 그걸 원했을까?

내가 봤던 기사 어디에도 우즈 본인이 중독 치료를 희망했다는 이야기를 본 적은 없다.
오히려 치료사들이 시키는 일도 제대로 따르지 않는다는 이야기를 본 적이 있다.
이것을 바탕으로 우즈 본인은 중독을 치료할 마음이 별로 없는데 주변의 강권에 못 이겨
마지못해 하고 있다고 생각하는 것이 비약은 아닐 것이다.

그렇다면 주변 사람들이 무슨 권리로 그의 행동을 강제할 수 있는 걸까?
우즈가 섹스에 중독되든 게임에 중독되든 그들에게 무슨 상관이 있다고.
(물론 우즈의 가족들은 그 권리가 있을 것이다. 특히 우즈의 부인은.)
우즈의 섹스 중독이 그의 직업(골프)에 악영향을 끼치는 것도 아닌데.
(설령 악영향을 끼친다 하더라도 그들에게 우즈의 행동을 강제할 권리는 없지만.)

우즈가 티비에 나오지 않을 때 어떻게 행동하든 그건 그의 개인사일 뿐이다.
주변에서 이래라저래라 할 일이 아니다.
우즈의 부인이 바가지를 긁든 이혼을 하든 따귀를 때리든, 알아서 하겠지.



사족
난 다른 사람에게 피해를 주는 행위 일체를 제외한 나머지는 전적으로 그 사람에게 달려 있다고 본다.
옆집에 히키코모리가 살든 게이가 살든 내 알 바 아니라는 이야기다.
그건 그들의 행동방식일 뿐이고, 내가 이래라저래라 할 문제가 아니라는 말이다.
개인 대 개인으로 만나서 좋은 사람이면 친하게 지내고, 나랑 안 맞으면 서먹서먹하게 지내면 되지.
(히키코모리는 개인적으로 만나는 게 불가능하겠지만.)

섹스든 뭐든 중독도 마찬가지다.
그 사람이 혼자 있을 때 뭘 하든 무슨 상관이란 말인가.
설령 마약에 중독됐다 하더라도 다른 사람에게 피해 끼치지 않고 산다면 별 문제 없다.
(물론 마약에 중독됐을 때 멀쩡히 살 가능성이 거의 없다는 것은 알고 있다.
하지만 그가 진정 원하는 일이 마약에 절어 폐인처럼 생활하는 것이라면, 그건 그 사람 자유다.)